버즈빌 전문연구요원과의 인터뷰

Image not Found

Claud는 버즈빌 Ad.Display팀에서 Engineering Manager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문연구요원으로서 3년간 복무를 마치고, 이후 시니어 개발자로서 다양하게 버즈빌에 기여해주시고 계신데요. 버즈빌 전문연구요원에 관심있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POSTECH LAB ZINE과 인터뷰를 진행했고,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버즈빌 기술 블로그에 함께 공유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일독을 권합니다!

photo 1

안녕하세요?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저는 현재 버즈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제품의 백엔드 엔지니어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고 할당하는 광고 서버 개발을 담당하여 진행했고, 최근에는 효율적인 광고 제공과 운영을 위하여 다양한 추천 모델을 제품에 녹여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업무를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문 연구기관 중에서, 버즈빌을 최종 선택하게 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지인 소개를 통해 버즈빌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하는 광고 서버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업무가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자율적이고 다양한 기술에 개방적인 점과, 개발 문화가 잘 자리잡고 있는 부분에서 회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버즈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버즈빌에 근무하시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분위기가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분기별로 플래닝을 할 때 직접 의견을 내서 본인이 진행할 과제를 결정하고 있고, 근무 시간에도 바 테이블이나 포커스룸, 루프탑 등등 다양한 업무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일할 수 있고, 업무 효율도 더 좋았습니다.

하루 일과를 간단히 요약해 주실 수 있나요?

출근한 후 자리에 앉으면 웜업으로 코드 리뷰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오전마다 진행하는 팀 스탠드업 미팅이나 커피 챗 시간에 체크인을 통해 각자의 컨디션을 체크하고 과제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이후 시간에는 의사결정을 위한 미팅에 참여하거나 개발 과제 진행에 집중할 수 있는 포커스 타임을 확보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점심 시간에는 식사 후 석촌 호수 산책을 하거나, 스터디 모임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photo 2

개발자로서의 성장을 위해, 버즈빌에선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나요?

버즈빌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성장이며, 그에 맞게 스터디 그룹 등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사례를 들어보면, 저는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관심이 많아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엔지니어들과 함께 관련 동향을 팔로우업하는 세션에 매주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팀에서는 ML 엔지니어 분들이 많이 계셔서 모델을 잘 설계하고 평가하기 위하여 논문을 통해 파악한 내용을 공유하는 세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효율적으로 ML 워크로드를 운영하기 위해 MLOps와 관련된 스터디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학원 때 연구 주제와 현재 다루고 있는 주제는 비슷한가요?

대학원 때는 컴퓨터 네트워크 및 보안을 주로 공부하였는데, 현재는 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에 웹 서비스를 배포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대학원 때 공부했던 기반 지식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photo 3

Claud의 10년 후의 모습은 어떨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10년 뒤에도 계속 개발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동료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읽었던 글에서 stay consistent 라는 문구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제가 전공한 컴퓨터 공학을 포함하여 과학 기술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입장인 것 같아요. 전문연구요원을 찾아보시는 많은 분들이 있을 텐데요. 작게라도 꾸준히 필요한 일을 하다보면 결국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버즈빌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버즈빌 개발자 지원하기 (클릭)

버즈빌 테크 리크루터와 Coffee Chat하기 (클릭)

You May Also Like

버즈빌, 아마도 당신이 원하던 회사!

지원하기